개인정보 처리방침

㈜지란지교소프트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지란지교소프트(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하게 여기며,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께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 방식으로 이용되며 또한 어떻게 보호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품과 관련한 사이트에 게재하여 이용자가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 개정이력을 공개하는 한편 이를 관련 사이트의 공지사항으로 게재하거나
이용자의 이메일을 통해 안내할 것입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총칙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항목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4.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에 관한 사항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6.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7.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총칙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오피스밸런스, 오피스키퍼, 오피스메신저를 비롯한 회사가 서비스하는 ‘오피스웨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에 공통 적용되며,
서비스가 추가되거나 변경되어 처리하는 개인정보에 변경이 있을 시 이를 본 처리방침에 반영하고 이용자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항목

회사는 서비스의 상담, 원활한 정보제공 및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고객에게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그 상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입 문의
- 목적 : 관심 제품에 대한 상담(유선 및 이메일) 제공
- (필수 수집정보)회사명,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 (선택 수집정보) 업종, 직원수, 문의사항

② 제품소개서 다운로드
- 목적 : 서비스 제품 설명자료 전달 및 안내
- (필수 수집정보)회사명,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③ 세미나 참가 신청
- 목적 : 행사 참석 안내 및 행사 제공
- (필수 수집정보)회사명, 부서, 이름, 직급, 전화번호, 이메일
- (선택 수집정보) 업종

④ 관리자 최초등록
- 목적 : 서비스 이용을 위한 최초관리자 등록
- (필수 수집정보)관리자 아이디, 관리자 이메일, 비밀번호

⑤ 조직도
- 목적 : 서비스를 이용할 사내 임직원(이용자)등록
- (필수 수집정보)성, 이름, 이메일, 입사일
- (선택 수집정보)근무상태, 소속부서, 근무지, 사원번호, 휴대폰, 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⑥ 계약 담당자 및 영업자 정보
- (목적) 서비스 계약을 체결할 담당자 정보 수집
- (필수 수집정보)이름, 이메일, 연락처

⑦ 서비스 계약서 작성
- 목적 :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 (필수 수집정보)이용자사명, 수신자, 연락처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고객의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아래와 같은 사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개인 정보는 일정 기간 보유 후 파기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개인정보]
오피스웨어 서비스 최고관리자 및 서비스 사용자/관리자 정보는 고객의 서비스 종료 후 정보 확인 요청,
정보 확인 요청 및 서비스 부활 요청에 대응하기 위해 해약 후 30일간 보관합니다.
- 최고관리자를 비롯한 서비스 이용자 정보 : 오피스웨어 서비스 해약 시 30일 보관 후 파기
(클라우드 서비스 기준이며, 구축형 서비스의 경우 고객 협의에 의해 30일보다 빠른 시일 내 파기될 수 있음)
- 도입 문의, 제품소개서 다운로드 및 행사 참여 신청: 신청 후 1년 보관 후 파기

[계약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내부 방침에 의해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는 정보에 관해서는 다음과 같은 일정 기간 보유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대금결제, 서비스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1년 보관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4. 서비스의 제 3자 제공에 대한 사항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절차를 통해
회원의 동의를 구하겠으며, 회원의 동의 없이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 등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연구단체, 설문조사, 리서치 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
-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금융 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 발생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당해 계약내용에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6.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즉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정정삭제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또한 회사는 정보주체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 처리 정지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수집한 개인정보를 신속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배병언
직책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직급 : 운영 부장
연락처 : 02-6051-1048 / be.bae@jiran.com

[개인정보처리 담당부서]
담당부서 : 기술지원센터
업무 : 기술지원운영
연락처 : 1661-5975
9.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웹사이트 게재 또는 전자우편 발송 등의 방법으로 정보주체에게 안내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직원 대상 정기적 개인정보보호 교육 진행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및 고유식별번호 수집금지
③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정보보관장소 접근통제
1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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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방침은 제정 및 개정 후 개시일로부터 시행됩니다.
제정일자 : V1.0 2020-04-01
공고일자 : 2020-04-01
시행일자 : 2020-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