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지란지교소프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오피스키퍼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회사(이하 "회원사"이라 한다.)간에 이용조건,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원사에게 서비스 화면을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사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서비스 계약일로부터 서비스 계약이 종료되는 날까지로 합니다.
③ 회사는 영업상 필요 또는 기타 사정 변경이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④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합니다.

제 3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조 (용어의 정리)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사 : 오피스키퍼 서비스를 도입하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가. 유료 회원사 : 회사가 인정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구입한 고객이 온라인으로 고객등록을 신청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등록 작업을 함으로써 자격 취득
나. 무료 회원사 : 이용자의 이용 신청 및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자격 취득

②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

③ 관리자 : 오피스키퍼 서비스를 도입한 회원사를 대표하여 회원사 정보에 대해 등록 및 삭제를 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며, 회원사 사용자들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과 권한이 부여됩니다.

④ 아이디(ID) : 회원사 식별을 위하여 회원사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 비밀번호 : 회원사의 비밀 번호를 위해 회원사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⑥ 서비스 일시 중지: 정상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⑦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사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

⑧ 만료 : 서비스 기간이 종료되는 것

제 2 장 회원사 가입과 서비스 이용 및 동의

제 5조 (서비스 개요)

① 서비스명 : 오피스키퍼 클라우드형

② 서비스 내용 : 오피스키퍼 서비스는 회사가 회원사의 업무효율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통합된환경에서 소프트웨어 및 서버자원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각회원사 사내 보안정책 및 설정에 대해서는 위임받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 신청: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회원사는 메일, 홈페이지 문의 및 전화문의를 통해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 이용 승인 : 회사는 이용 신청 회원사가 이용 신청을 하고 결제 승인이 완료된 후 회원사의 서비스 이용을 지원 합니다.

제 6조 (서비스 회원사 가입의 성립)

① 회원사는 유료 회원사와 무료 회원사로 나누어 등록, 관리합니다.

② 고객 및 이용자의 회원사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사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사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가. 회원사 가입 신청 시 회원사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나. 회의 안녕 및 질서 혹은 미풍약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다.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 7조 (PC 사용정보 취급방침)

① 수집하는 PC 사용정보

오피스키퍼 소프트웨어는 PC에 설치되어 소프트웨어, 인터넷 및 파일 사용정보를 수집하고 해당 정보는 오피스키퍼 통합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됩니다. 단, 회사의 클라우드 서버에 문서의 원본이나 개인정보 등에 대해 수집 및 저장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사에게 오피스키퍼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PC에서 소프트웨어, 인터넷 및 파일 사용정보를 수집하고 저장할 수 있는 권리를 위임 받습니다. 해당 정보는 일정한 규칙에 의해 가공되며 회원사에게 통계화 된 정보(월간 보고서 등)를 제공합니다. 해당 정보는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익명성을 준수하여 활용될 수 있으며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② PC 사용정보 보유 및 폐기

회사는 서비스 기간 동안 회원사의 PC 사용정보를 보유합니다. 회원사는 통합 서비스 웹페이지 이외의 정보를 보기 원할 경우 회사와 별도의 협의를 해야 하고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사의 계약 종료일 이후 일주일 시점부터 수집되었던 회원사의 PC 사용정보를 폐기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서비스의 구분)

① 회사가 회원사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 등으로 구분합니다.
②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가 공지나 서비스 이용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9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사의 자격에 따라 차등 제공되며, 무료 회원사도 유료 회원사의 자격을 취득하여 변경된 자격 정보에 대하여 수정하면 유료 회원사로서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회사가 필요에 의하여 정한 날 또는 시간의 경우 회원사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이용자 정보의 변경)

회원사는 회원사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E-mail이나 서면 또는 전화 로 수정 요청을 하여야 하며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 중 변경 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사에게 있습니다.

제 11조 (설치용 소프트웨어 제공)

① 오피스키퍼 홈페이지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여야 합니다.
② 전항의 소프트웨어는 관리자가 등록한 사용자들만 사용 가능합니다.
③ 소프트웨어는 설치된 PC의 소프트웨어 및 인터넷 사용 정보를 수집하고 오피스키퍼 통합 서버에 전송합니다.

제 12조 (임대금지)

고객은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제3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임대하여서 안 되며 제 3자가 소프트웨어 제품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해서는 안됩니다.

제 13조 (고장방지 능력 없음)

소프트웨어는 고장방지 능력이 없으며 소프트웨어 제품 장애로 인하여 사망, 개인적인 상처나 육체적인 심각한 경우를 초래 하거나 또는 환경적이거나 재산상의 손실을 야기하는 상황에서 그러한 손실을 방지할 수 있도록 제조되거나

제 3 장 의무

제 1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가. 보안의 유지 및 향상, 제공설비의 유지 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나. 데이터의 백업 및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정기적이고 규칙적인 날이나 시간
다. 천재지변으로 인한 통신장애 또는 서비스 중단
라. 기타 위 각호에 준하는 경우
② 회사는 상기 제①항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시간을 제한하는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홈페이지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사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사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E-mail이나 서면 또는 전화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 될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사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사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5조 (회원사의 의무)

① 가입신청 양식의 내용은 현재의 사실과 일치해야 합니다.
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사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사는 회사가 서비스의 일환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전자우편 및 광고의 형태로 제공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④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사는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⑤ 다른 회원사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⑥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및 변경하여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⑦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⑧ 회원사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결과로 인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⑨ 회원사는 회사에 신청한 License에 규정된 수량에 한해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불법으로 간주되어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불이행 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고, 회사는 즉시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⑩ 회원사는 소프트웨어 제품을 역설계, 해체 또는 분해를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이러한 제한에도 불구하고 관련법률이 그러한 행위를 명시적으로 허용하는 경우에는 그러한 한도 내에서만 허용됩니다.
⑪ 회원사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16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이용계약의 해지는 유료 회원사의 경우 서면 등(전화, 이메일)에 의한 계약해지 통지를 하여야 하며, 해지 시 사용기간이 남아있는 경우 해당기간의 정보이용권리가 소실됩니다.
② 가입해지 여부는 기존의 ID,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이며, 한번 해지된 ID는 기존 사용자라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사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회사, 다른 회원사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자.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차.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제 16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이용계약의 해지는 유료 회원사의 경우 서면 등(전화, 이메일)에 의한 계약해지 통지를 하여야 하며, 해지 시 사용기간이 남아있는 경우 해당기간의 정보이용권리가 소실됩니다.
② 가입해지 여부는 기존의 ID,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이며, 한번 해지된 ID는 기존 사용자라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사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회사, 다른 회원사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자.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차.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17조 (서비스 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회원사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및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상위 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사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 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 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 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8조 (회원사의 게시물 관리)

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사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사가 게시한 자료, 사실 기타 모든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다만, 회사는 회원사가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사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하여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라.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방해가 될 정도로 많은 양의 정보를 등록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게시하는 경우
바.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 19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사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외의 경우에도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유료 회원사 대상의 서비스에 대하여 사전 공지를 한 경우의 서비스 중지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유료 서비스 이용자가 해당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시점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시점으로부터 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때에는 회원사의 청구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손해배상의 방법 등으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손해배상의 방법으로 아래 기준에 따라 유료 서비스 만료일을 연장해 드립니다. 가. 4시간~8시간 연속 서비스 사용 불가 → 1일 연장
나. 9시간~16시간 연속 서비스 사용 불가 → 2일 연장
다. 17시간~24시간 연속 서비스 사용 불가 → 3일 연장
⑤ 회원사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나 회원사 또는 제 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사는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손해배상의 청구)

① 본 계약의 이행기간 중 어느 일방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타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타 상대방은 발생한 손해 전부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손해배상의 청구는 각 상대방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③ 이러한 손해배상은 계약기간이 종료한 후 발생하였더라도 청구할 수 있으나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을 소멸하며 손해배상의 입증책임은 주장하는 자가 부담키로 합니다.

제 21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와 제품의 고의적 변조 및 훼손을 통한 제품 무력화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사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하는 자료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아니하며 이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고의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자료, 사실 기타 모든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최초 공고일자 : 2013년 4월 10일
- 변경 공지일자 : 2016년 3월 4일